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태국한달살기 준비물 (인터넷편)

    태국 한달살기를 준비하면서 가장 염두해 두었던 것은 인터넷입니다. 

    제가 태국에서 근무할때만해도 광랜이다 5G다  하면서 인터넷 속도가 엄청 빠른거 처럼 광고하지만 대한민국에 비하면 속도가 좀 답답하다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태국에서는 집안에서도  와이파이가 안터지는 곳곳이 있었던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에어비앤비로 숙소를 예약할때 여러번 확인하였습니다.

    지금은 또한 주식이나 코인 그리고 가장중요한 온라인쇼핑몰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이야 말로 최고로 고려할 사항이었습니다.

    온눗에 에어비앤비를 구하면서 너무 맘에 드는 집을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고층 콘도여서 와이파이가 제대로 터지지 않는 불상사가 생겨난것이죠. 인터넷 테크니션맨이 와서 수리를 한다고 했지만 나이지지 않았습니다.

    어쩔수 없이 약간의 손해를 보고 다시 집을 알아보고 새로운 숙소로 옮겼습니다.

    고층의 방콕 시티뷰를 포기하면서 얻은 인터넷 와이파이존 입니다. 

    태국한달살기 준비물 (휴대폰 유심)

    휴대폰 유심은 간편하게 가입하려면 공항에서 가입하는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그러나 공항에서는 관광객들 틈에서 오래 기다려야 해서 저는 일단 예약해둔 에어비앤비에 체크인을 하고 다음날 근처 쇼핑몰에 가서 유심을 가입했습니다.

    예전에는 편의점에서도 바로 살수 있었는데 지금은 여권이 꼭 필요합니다. 

    단 편의점에서 금액 충전은 가능합니다. 

    보통 한국에서 저녁비행기로 들어오기때문에 당일에 꼭 폰이 필요하다면 공항에서 가입하는것이 좋고 보통은 밤늦게 숙소 체크인하고 다음날 식사도 할겸 쇼핑몰에 갈때 휴대폰 유심을 사는것이 동선에 가장 효율적입니다.

    어느 쇼핑몰이든 통신사는 다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저는 태국에서 거주당시에 썼던 AIS통신사에서 가입을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을 비교하자면 TRUE 나 AIS 중에서 선택하는것이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외국인이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선불폰 요금제 인데 인터넷을 빨리 소진했다면 근처 편의점에가서 금액을 충전해서 쓰면 되니 단기 여행하시는분들은 굳이 로밍을 하지않고 태국에서 유심을 구입해서 여행하는것이 더 저렴합니다. 

     

     

     

    반응형